광진구, 5월 4일 '댕댕아 함께놀자' 반려동물 페스티벌 개최
 
2018-05-02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광진구청)

 

광진구가 반려동물 가족 및 구민이 함께하는 '반려동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광진구, 서울특별시 광진구 수의사회, (사)유기견없는도시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동물 문화의식을 높이고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5번 출구 앞 광진광장에서 추진되며, 인근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리는 제7회 서울동화축제와 연계해 진행한다.

 

반려동물의 장애물 경주, 프리스타일 등 평소 즐겨보지 못한 '반려동물 독 스포츠 쇼'가 반려동물 축제 부스 내 놀이터에서 오전 11시, 오후 2시, 오후 3시 30분에 걸쳐 3회 진행된다.

 

행사장 한쪽에는 '반려견과 친해지기'라는 주제로 '돈독(Dont Touch My Dog)한 사이' 즉 타인의 반려견을 만났을 때 취해야할 에티켓을 배워보는 부스가 마련된다. 또한,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도록 교육된 강아지에게 원반을 던져 물어오는 '독 스포츠 체험'도 진행한다.

 

'리드줄 만들기' 체험도 진행한다. 직접 리드줄을 만들면서 목줄의 필요성을 배우고, 본인이 만든 리드줄은 가져갈 수 있다. 반려동물 산책 에티켓 의식을 높이기 위해 배변을 보고 난 후 뿌리는 EM 용액 만들기, 반려견 배변 치우기 서명 운동 등 재미난 체험을 통한 펫티켓 캠페인도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털 깍이 등 간단한 미용서비스와 건강 상담 및 검진을 받아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예방접종, 중성화 수술, 동물등록제 안내 등 반려동물 관련 상식과 동물보호법, 유기견 입양에 대해서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